청년문화원
25-04-23 14:03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의장 윤성열)는 4월 22일 협의회 중앙본부 대회의실에서 국무조정실 산하 사단법인 청년문화원(이사장 이재림)과 ‘청년 안보교육과 문화예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청년교류 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안보 및 문화예술 교육 관련 사항의 교류와 협력, 청년사업 및 교육 활동 개최 및 운영과 협조, 청년문화예술 및 안보교육 훈련과 기타 교류활동 모델 발굴에 대한 협력, 상호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 교류’ 등 업무협약 체결 이후 상호 유기적 연대를 확립하고, 장기적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것에 합의했다. 이를 바탕으로 양 기관은 위 사항을 적극적으로 추진 및 진행할 예정이다.
이재림 이사장은 “부사관 정책과 제도를 연구하는 민간기관 의 핵심이며 중심인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양 기관은 적극적으로 청년들의 문화예술과 부사관 및 국방 분야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청년 사업과 취업문제에 대해서도 공동으로 논의하여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한다. 특히, 군(軍)의 핵심 간부인 부사관들의 문화예술 부문과 청년사업 부문을 적극적으로 공조하겠다”고 말했다.
윤성열 의장은 “청년문화원 관계자분들과 함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국가안보와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청년들에게 제공하고, 청년 실업문제 해결을 위한 관련 분야의 취업 지원에 대한 협력도 공세적으로 진행하여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미래세대를 육성하고 양성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는 부사관 제도와 정책 발전을 위한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부사관협회로 부사관 제도 연구, 우수 인재 양성 교육 및 장학 지원, 사회공헌활동 등 국방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를 추진 및 시행하고 있다.
출처 : 글로벌경제신문사(https://www.getnews.co.kr)